준강간치상 처벌 억울함을 밝혀야 한다면
준강간치상 처벌 억울함을 밝혀야 한다면
어떠한 형사 위법 소행이라도 일생일대의 기로에 서 있는 것은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만일 성 불법행동에 혐의를 받는 경우라면 더욱 무거운 대가와 함께 사회적으로 따가운 지탄과 손가락지를 받고 살아가게 될 것입니다. 실제 지금도 여러 장소에서 성 난행에 대한 근멸 이야기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으며, 상당히 큼직하고 엄중한 죗값으로 사회에서 고려되는 형태를 볼 수 있습니다.
성 관련 범죄 중 강간 혹은 준강간치상에 해당하는 처지의 경우 강제로 으름장이나 완력이 이어질 수 있어 더 크게 작용하며, 무거운 죄값을 받는 극히 무거운 불법소행에 해당하는 범죄입니다. ‘치상’의 단어가 얽혀있어 어떻게 이해를 해야 하는지 판단이 서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간단 소상히 설명하자면 강제로 성 관련 형사 물의를 저지르게 될 때 피해자의 신체에 손상을 가하게 되었을 때 치상이라는 단어가 붙게 되는 것인데요.이 경우 강제로 저지르려다 미수가 되더라도 그 과정에서 피해자의 신체가 다치게 되면 그 죄질이 가벼울 수 없으며, 무게가 크게 달라집니다.
조금 더 꼼꼼하게 알아보자면, 피해를 받게 사람에게 성적 위법 행각을 이어가려다 미수에 그치고, 그 과정에서 피해자가 상해를 입으면 자연적으로 치유될 정도가 아닌 이상 치상죄로 수긍됩니다.
이를테면, 본인이 성범죄를 저지르려다 이루지 못한 경우였지만, 당시 피해자의 신체에 큰 손상을 가했다면 본 죄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준’ 강간죄의 경우 심신상실과 항거불능 모습의 대상에 강제로 본인의 탐욕을 만족시켜 추행과 간음을 하는 것으로, 사실상 준강간죄는 극히 다수의 일화가 있어 가장 많이 유발하는 범법 중 하나로 보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요즘은 다수의 분이 모여서 근멸하려는 양태를 보이면서 남(男)들도 다수의 인간이 강제로 술에 취해서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동의를 꼭 구해야 한다는 인식을 하고 있지만, 여전히 생득적 행위적으로 서로가 술을 마시고 실책을 저지르는 일화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으며, 좀처럼 줄어들지 않는 범법 중의 하나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불법소행에서 만약 과량의 술을 섭취한 어떤 사람을 도우는 과정에서 피해자가 정신을 차렸고, 위법 행위를 당한 것이라고 생각을 하게 되는 일도 실제로 존재하는데요. 그리고 술에 취해 행위를 지나치게 하는 것으로 인하여서 준강간치상 처벌 대상이 되는 처지도 있지요.
만약 이런 케이스 외에도 나로 인해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상대측이 술에 취해 혼자 다쳤다고 해도 치상으로 착인하게 된다면 이 또한 중대한 복잡다기한 때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성 난행의 특성상 무고하게 연관되는 일화가 다수인데, 만혹 무고한 혐기로 인해 결국 징벌로 이어지게 되었다면, 그것은 본인의 생애에서 가장 후회하게 되는 일이 될 것입니다.
먼저 무엇보다 성 관련 복잡한 상황으로 위법 소행이 되었다면, 스스로 데이터가 등록되어 주변 인간들과 취업을 희망하는 직장 등 여러 곳에 알리고 중대한 경위 GPS 부착장치를 착용할 수 있어서 본인의 행정에 제약이 걸릴 수 있습니다. 또 취업하는 데 있어서 진급은 할 수 없고 어린이집, 양육시설, 교육시설, 미성년자가 다니는 모든 기관에 취업할 수 없을 것을 것입니다.
더욱이 비자 발급에도 침범을 받기 때문에 때문에 일생에서 가장 큰 복잡다단한 지경으로 여겨질 것입니다. 만약 침범자로서 의도치 않게 무고한 죄를 당했다면 가혹한 준강간치상 처벌과 보안처분을 받지 않기 위해서는 당시 케이스를 제대로 기억하는 것이 중차대합니다.
우선 준강간치상 처벌은 불법소행 사실이 무겁고 그 사실 때문에 상대측에게 상처를 줄 의도가 없으며, 타측이 술이나 심신미약의 항거불능 형태일 때 어떤 행위를 하거나 부상이 생겼는지 기억해야 합니다.
또 나 자신의 발언에서 그렇다고 생각한다는 등 정확한 개념의 말이 없다고 했더니 의도적으로 다치게 해버렸다는 말은 준강간치상 처벌 대상으로 인정될 수 있으므로 그러한 개인의 진술에 있어 주의를 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초기에 조력을 받을 수 있는 법률가의 협조를 받아 처음부터 케이스를 정리하고 계획할 수 있도록 협력을 받는 것이 준강간치상 처벌에 억울하지 않게 취할 수 있는 최고의 방도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본 죄를 포함한 성에 관한 사건에서는 부수적으로 따라오는 처분이 더욱 두렵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미수에 그쳤지만, 상대방의 신체에 상처를 입히게 되었다면 형벌이 가볍지 않으며, 누구나 선처가 쉽게 이뤄지는 것이 아닙니다. 성범죄의 경우 증거를 확보하기가 어려운 부분이 많아 대부분 피해자의 진술로 물의가 진척되기 때문에 이에 유의하여 실증할 내용을 차근차근 정리해야 합니다.
만약 강제적인 수사의 분위기에 진술을 번복하거나 일관되지 않은 주장을 이어간다면 오히려 더 무거운 죗값이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으며, 법조계의 협력에 따라 원만하게 항목을 처리할 수 있도록 노력을 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법무법인 승운 - 주사무소
법무법인 승운, 형사전문, 무료법률상담, 민사, 가사, 성범죄, 마약, 서울대출신, TV출연 변호사
laww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