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마약운반책처벌 단순가담이라도 높은 형량 내려질 수 있다.

법률에 대한 정보 2020. 8. 18. 08:40
반응형

 

 

마약운반책처벌 단순가담이라도 높은 형량 내려질 수 있다.

 

 

 

 

 

 

최근 보도되고 있는 마약사건 이슈들을 살펴보면 누구나 알 수 있는 유명한 공인들이 사건에 많이 연루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이상 눈길을 끌 만큼 대단한 것이 아닌, 생각보다 흔하게 일어나는 사건이 되어버렸습니다. 유명인이 대마를 흡연했다거나, 프로포폴을 오남용 한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다는 내용 들입니다. 그만큼 마약사건은 더이상 가끔 볼 수 있는 사건이 아니기에 일반인들이 연루되어 있는 사건은 더욱 많습니다. 호기심에서 손을 대지만 이후에는 자력으로 끊어내기 어려운게 특징입니다.

 

 

 

 

 

 

 

한데 대마초 등의 약물을 사용하거나 밀수, 매매 등을 하면 모두 무거운 처벌을 받을 것입니다. 최근 외국에서 변종한 마리화나를 흡연하고 국내로 마약을 운반하는 행동을 벌인 재벌네트워크 장남에게 집행유예가 언도된 사건이 있었습니다. 이처럼 이것을 밀수 등 마약운반책처벌 혐의는 요긴하게 판별을 하고 있는 위법 행동인데요. 이에 관련하여 수사 대상이 되는 대로 적절한 대처가 이뤄지지 않는다면 예상한 바 보다 한층 더 무거운 형사적 처사를 받게 됩니다. 반복적인 행동으로 적발되면 무기징역까지 언도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이러한 혐의를 받고 있다면, 어떤 처벌이 내려지게 될까요? 상세히 살펴보도록 할 것이며, 정말로 억울한 부분이 있을 경우 어떤 대책을 세워야 인정받을 가능성이 높은지에 대해서도 확인하겠습니다. 최근 들어 해외에서 변종 대마가 널리 퍼지게 되면서 국내에서도 관련 사안으로 더욱 강력히 단속 및 수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변종 대마초의 경우 흔히 알고있는 액상 담배 카트리지에 이용되는 형식으로 그 환각성이 더욱 높고 폐에 큰 손상을 끼치는 것이라는 자료가 있습니다. 환각작용이 더 크기에 더 높은 금액에 거래되고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해외에 나가있는 자들이 호기심에 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의 아득한 상황이 되는 부분은 이들이 국외에 와서 머무르는 중 자국에 들어와 변종 대마를 실어 들여왔다가 적발이 되고 마는 경우도 많다는 것. 이와 관련된 내용은 마약류관리법을 확인하면 단순하게 알 수 있습니다. 이 법은 마약을 간단 보유 및 투약하는 것 외에 소유, 관리 및 수수, 사용, 매매, 매매, 운반 등 모든 행동에 대해서도 처벌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마약인지 인지하지 못한 상황에서 운반을 한 것이라 할지라도 그 고의성이 다분히 보여지는 것이라면 처벌받게 될 것입니다. 마약은 수입, 수출 및 제조하는 행위, 이를 팔기위한 알선 및 영업행위 등의 목적으로 소유하게 되었다면 최대 무기징역형이 내려질 수 있는 사안입니다. 해외에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한다거나, 우리나라 국적이 아니기에 문제가 없을거라 생각하는 분들도 있으나, 국내 법률을 적용받기 때문에 모두 처벌의 대상이라는 것을 꼭 유념해야 할 것입니다. 마약운반책처벌의 경우 강력범죄로 분류되고 있기에 구속수사 가능성도 굉장히 높은데요.

 

 

 

 

 

 

물론 구체적으로 어떤 약물을 투약하고 수입 및 출입했는지, 그 기간이나 상습적인 소행였는지 등 명확한 사실관계에 따라 최종적으로 어떤 형을 언도받는지 결과가 달라집니다만, 기본적으로 밀수나 매매 등의 소행은 간단 투약보다 극히 엄격한 마약운반책처벌이 예상되는 만큼 밀수가 적발돼 조사를 받게 되면 즉시 규정에 따라 체계적인 법률 도움을 받으셔야 하는데요. 이에 따라 본 혐의를 규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현명하시겠습니다. 반면, 국외에서 대한민국으로 들어오는 동안 짐을 옮기는 시간제 근무로만 알고 마약 운반을 돕는 케이스도 적지 않습니다. 내가 옮긴 짐 속에 어떤 내용물이 있는지도 모르는 경위에서 단속이 적발되고 수사까지 받게 되면 극히 당혹스럽고 두려울 것입니다. 이처럼 나 자신 가방 안에 마약이 든 사실을 몰랐더라도 마약운반책처벌 혐의로 위기의 지경에 현출하게 될 것입니다.

 

 

 

 

 

 

이처럼 무고한 경우에 휘말리면 기민하게 응수해야 합니다. 허나 본 혐의를 받으시고 있는 처지에서 자신은 몰랐다고 주장만 하는 것은 결코 올바른 처리책이라 할 수 없을 것인데요. 그러므로 마약운반책처벌로 수사 대상이 되는 대로 곧바로 법리적 지원을 받아 전략적으로 변론하시어 한층 더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법무법인 승운 - 주사무소

법무법인 승운, 형사전문, 무료법률상담, 민사, 가사, 성범죄, 마약, 서울대출신, TV출연 변호사

lawwin.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