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뺑소니 상담으로
사람들에게는 귀한 가솔이 있는데요. 또한 가솔이 가내의 밥술을 지속하는 가구주라면 가구주의 불귀는 일가의 만족을 모두 죽게 만드는 끔찍한 사안입니다. 그래서 옛날에 무수한 사람들에게 눈물을 흘리게 만든 속칭 크림빵 뺑소니 사건은 만취운전자의 잘못된 선택이 얼마나 심각한 폐해를 일으킬 수 있는지를 여실히 보여주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적어도 음주운전뺑소니 사건에서만은 국민적 공분으로 인해 처벌기준이 적지 않게 높아지는 결과를 만들어냈습니다. 그런데 주변 지인들과 대화를 나누다 보면 가까운 분들 중에서 음주로 의심되는 차량에 의하여 사고를 당하고 구호 조치를 즉시 취하지 못해 목숨을 잃었다는 분들을 그리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교통사고로 인해 무고한 이들이 희생되는 일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일들이 넘쳐남에도 술을 먹고 운전을 하는 일을 단순한 실수로 간주하여 인명을 크게 해하지 않는 한 큰 벌을 내리지 않는 일들이 일반적이었습니다. 이로 인해 더욱 많은 범죄를 조장하여 사고 위험성을 증대시키는 악순환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시대가 많이 바뀌어 주취 운전에 대한 전반적인 양형 결정이 무거워지는 방향으로 개선이 되었습니다. 사실 자신의 잘못이 아니라도 사람이 다치면 도움을 주는 것이 도덕적이면서도 올바른 행동일 것입니다. 성서에서 유래되어 일부 국가에서는 시행하고 있는 ‘착한 사마리아 인 법’은 타인에게 위험이 발생하였고 자신이 구조를 하는 것이 가능함에도 이를 방관하며 고의로 구조를 하지 않는 경우에 처벌하는 법을 말합니다.
유럽에 많은 국가들이 이러한 내용을 법으로 규정하여 벌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자신의 잘못이 아니라도 위험에 처해있는 사람을 구하는 것은 도덕적 의무를 뛰어넘어 법으로 강제하여야 하는 지극히 당연한 행동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뺑소니 처벌기준은 높을 수밖에 없다는 점을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심지어 자신의 잘못으로 피해자가 피해를 입었음에도 상황을 모면하거나 자신의 죄를 은폐하기 위해서 현장을 이탈하였다면 도저히 용서받을 수 없는 행동을 한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소행을 일벌백계하지 않는다면 무수한 자들이 경계심을 보유하지 않고 과실된 발췌를 할 실현성이 높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엄청난 처벌을 받을 수 있다는 경고를 통해 이러한 적절하지 않은 소행을 꿈도 꾸지 못하게 막고 있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뭇 답답한 뉴스들은 지속적으로 들립니다. 특히 물의 발생 시 의원에 내방하여 진료를 받았다면 명백하게 생활 실현성이 충족했던 안건들은 큰 안타까움을 자아내곤 합니다. 그래서 필요한 구호 조치를 취하지 않아 피해를 더 키우게 되는 음주운전뺑소니 처벌기준은 교통범죄 중에서도 높은 편에 속하며 도의적으로도 비난을 받으며 구속을 당할 가능성이 농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비록 운이 좋게 피해자의 피해 정도가 경미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순간의 상황을 모면하고자 자신은 추돌 사실을 전혀 인지하지 못했다고 주장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사고가 난 것은 사실이라도 자신이 낸 사고로 인해 피해자가 다친 것이 맞느냐는 의문을 제기하며 적반하장의 태도를 취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물론 당시 술에 만취해 운전한 사실조차 기억이 잘 나지 않는 자가 별안간 뺑소니를 하여 처벌을 받을 수도 있다고 하니 덜컥 겁이 나고 현실을 부정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 것은 십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후 사정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무작정 범행을 부인부터 하고 보는 것은 가뜩이나 어려운 상황을 더욱 가중시키는 것밖에 되지 않는 것입니다. 아래 사례가 그러했습니다. 어려서부터 영특하다는 소리를 자주 들었던 G씨는 학창시절 내내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서울 상위권 대학에도 진학할 수 있었습니다. 항상 부모님의 기대에 한 치도 어긋나지 않으며 모범적인 모습을 보였던 G씨는 대학교를 졸업하자마자 많은 이들이 선망하는 대기업에 입사하여 부모님을 다시 한 번 기쁘게 해드리는 부족한 곳 없는 효자였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G씨의 삶이 단번에 파괴되는 일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술을 먹고 운전을 하다가 뺑소니 혐의를 받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G씨는 자신이 운전한 사실조차 정확히 인지하지 못할 정도로 만취 상태였고 자신의 차가 왜 파손되었는지도 잘 기억하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다음날 일찍 자신을 찾아온 경찰관으로부터 피해자의 신고가 있었고 자신이 사람을 치고 그대로 도주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으므로 조사를 받아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던 것이죠. 설상가상으로 이 사고로 인해 피해자는 평생 장애를 겪는 큰 부상을 당하였습니다. 눈을 뜨고 일어나니 파렴치한 범죄자가 되었다는 담론을 전해 들은 G씨는 해당 온갖 실사를 손쉽게 납득하고 용인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범죄 행위를 시인하지 않고 무혐의를 강조하였습니다. 마침내 G씨는 얼마 경과하지 않아 검찰관으로부터 속박 영장을 신청하였기 때문에 영장실질심사에 참석하라는 통지를 받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G씨의 생각이 일체 파악이 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허나 상대방이 강조하는 바 및 본인의 차의 파훼 입장 등을 심사숙고하여 다짜고짜 범죄 행위를 시인했던 것은 최악의 선택이라고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대가로 갑작스럽게 수사단계부터 구속을 당할 위기에 처했던 것입니다. 그나마 다행인 부분은 G씨와 그 가솔들이 검찰관으로부터 연락을 받자마자 서둘러 법조인을 찾아왔던 것입니다. 그래서 법조인은 앞서 당장 내일 있을 영장실질심사에 관한 대비를 서둘러 진척하고 G씨가 취해야 할 겉모양의 향방성을 설정하였습니다.
먼저 범죄 행위 시, 대취한 입장이었던 까닭에 기억이 멀쩡하지 못하여 조금 더 상세한 관찰 경로를 밟아 실상이 나타나길 요망하는 마음에서 범죄 행위를 국부 인정하지 않은 실사가 있다는 부분을 나타내었습니다. 술좌석에서 기억을 견실한 다음에 눈을 뜨고 일어나보니 처참한 범행을 저지른 가해자가 되어 있었다는 사실에 너무나 당황하여 정확한 사실관계에 대한 수사가 이루어지길 희망했던 것이지, 만약 범행을 저지른 사실이 맞는데도 이를 부인하려는 취지는 아니었다고 밝힌 것입니다. 그렇기에 피해자의 피해 회복에 누구보다도 앞장설 것이며, 지금도 처참한 심정으로 본인의 소행을 후회하며 돌아보고 있다는 부분을 어필하였습니다. 또한 속박이 된다면 방어권 행사에 막대한 지장이 초래할 수 있다는 부분을 살펴주시고 현재까지 어떠한 범죄 행위도 없이 준법시민으로 살아온 G씨에게 은전을 베풀어주실 것을 신청하였던 것입니다.
다행히 음주운전뺑소니 형벌의 규격에 의거하면 속박 영장이 인정하여 용납될 실현성이 걸쭉했음에도 불구하고, G씨는 구속되지 않은 입장에서 관찰과 재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재판의 경로에서 검찰관이 제론한 증빙 데이터 및 다양한 실사 사이를 검사한 결과 범행을 시인하는 것이 옳다는 판단 아래 모든 범행을 인정하고 양형에서 참작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자료들을 제출하였습니다. G씨는 비록 수사단계에서 영장을 청구 당할 정도로 상황이 좋지 않았음에도 끝내 실형을 면하는 결실을 득하실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동등한 입장이라고 할지라도 어떠한 대비를 하느냐에 이거하여 본인이 득하게 될 결실은 남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완벽한 대비를 위해서라도 명백한 조력을 줄 수 있는 음주운전뺑소니변호사의 간언을 경청해보시기 바랍니다.
특가법 등에 관한 안건이 어린 소왈 윤창호법이 본격적으로 이행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저명한 연기자 J씨가 물의를 내어 속박되었습니다, 이것은 사회적으로 광막한 논담을 가져왔고 J씨는 기막힌 인신공격을 받게 되었는데 그것도 그럴 것이 앞서 그는 옛날에 여러 번 처벌을 받은 바 있으며 심지어 면허가 취소되는 처분을 받았음에도 다시 또 운전대를 잡은 것이 드러났기 때문입니다.
무면허 상태였던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이번에 뺑소니 교통사고를 낸 것도 초반에는 본인이 운전을 한 게 아니라 동승자인 다른 배우가 운전을 하였다고 거짓말을 하는 등 혐의를 회피하려고 한 정황까지 드러나면서 더욱 더 여론의 뭇매를 맞아야 했습니다, 결국 수사기관에서는 그의 죄질이 불량하며 구속의 사유가 충족이 된다고 하여 영장을 청구했고 법원에서도 이를 받아들였습니다. 비단 J씨의 사건뿐만 아니라 지난 연말부터 각종 유명 인사들의 관련 사건 소식이 보도되고 있습니다.
특가법을 통해 뺑소니 교통사고를 낸 경우 피해자의 부상 정도에 따라서 처벌 수위가 결정되는데 만일 사망에 이른 경우라면 무기징역을 선고받을 수 있고 최저 형량도 3년 이상의 유기징역으로 기존에 비해 형량의 하한선이 강화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시행이 된 지 이제 한 달여가 되어갑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그 심각성에 대해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고 관련된 문제를 가벼이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뺑소니 교통사고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고가 발생한 이후 어떻게 구조 조치를 취했는지 여부인데 본인 나름대로 대응을 했다고 생각하지만 도주를 한 것으로 인정되어 구속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사안에 따라서는 실형이 선고될 가능성도 높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했다면 홀로 해결하려고 하기보다는 본인의 입장을 논리적으로 소명하여 변론할 수 있는 음주운전뺑소니변호사의 조력을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올해 6월부터는 도로교통법 개정안도 본격적으로 시행되기 때문에 이제 법의 심판대는 더욱더 엄격해질 전망입니다, 전혀 얼굴도 모르고 일면식도 없는 제 3자의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만큼 뺑소니 교통사고 사건은 상당히 죄질을 불량하게 보고 있고 형사처벌과 별개로 면허취소 등의 행정처분도 당연히 뒤따라오게 됩니다, 만약 운전을 생업으로 하고 있는 경우라면 막대한 지장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무작정 교통사고가 아니라고 부정을 하는 것은 변명으로만 비추어질 뿐 전혀 사건에 참작되기가 어렵습니다, 구체적인 사정과 당시 본인이 취한 행동에 대해 논리적으로 입증을 할 수 있어야만 억울하게 처벌을 받는 일을 피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순간이라면 가급적 초기 단계부터 적극적으로 움직여야만 원하는 결말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양 당사자의 진술도 중요하게 작용하며 만약 그 내용이 일관성이 없거나 허위의 내용을 늘어놓는다면 앞서 보셨던 J씨의 선례처럼 음주 운행 속박 실현성은 굳이 언급하지 않아도 높습니다, 뺑소니처벌과 관계된 규격들이 한층 더 강화되었기에 더욱 물의의 심각성을 신속하게 의식하고 대비를 해야 합니다. 물의가 발발하여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지금 연락처를 통해 변호인과의 담론을 요청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