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사고후 미조치 벌금 대책은
운전중에 교통사고를 발생시켰다면, 상대방이 먼저 피해를 입었나 확인하고 그 즉시 구호조치를 이행해야 합니다. 만약 사고후 미조치, 즉 뺑소니를 일으키게 된 것이라면 그에 따른 처벌이 이루어지게 될 것인데요. 만약 사고후 미조치로 피해를 입은 사람이 사망에 이르렀거나, 사고사실을 숨기기 위해서 피해자를 다른 곳으로 옮겨둔 뒤에 자리를 떠나느 행위를 하는 등의 경우에는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로서 사고후 미조치에 대한 더욱 무거운 징역형 또는 벌금형으로 다스려지게 될 것입니다.
도로교통법 제54조 1항을 보면 사고가 발생하였을 시에 사고를 일으킨 자는 즉시 차를 세우고 피해를 입은 자에게 그에 맞는 구호조치를 하여야 하는 것으로 규율되어 있습니다. 만약 음주운전 사고후 미조치의 행위가 있었다면 그에 따른 처벌수위가 달라집니다. 상황에 따라서 업무상 과실치상 및 치사 혐의가 적용될 수 있는데요. 금고 5년 이하, 2000만원 이하의 벌금형으로 다스려지게 됩니다. 하지만 상해가 발생하는 교통사고라고 하여 모두 업무상 과실치사상이 적용되지는 않을 것인데요. 그 상황이 경미한 정도임에도 불구하고 모두 형사사건이 되고 경찰인력이 투입되어야 한다면 그 손실은 굉장히 막대할 뿐만 아니라 처리하는데에도 엄청난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피해자의 편에서도 경미한 피해는 빨리 금전적인 판상을 받고 처리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자동차종합보험에 가입하거나 피해자와 협의를 했을 경위, 반의사불벌죄로 간주해 기소를 제언할 수 없게 하고 있습니다. 특히 건설물이나 재물만 손괴한 지경, 보상책임을 다함으로써 형사처벌로 이어지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러하지만 교통 사고로 인간이 죽거나 12대 중과 실로 인해서 교통 사고를 도출한 처지, 그리고 사고를 낸 후 도주할 지경에는 보험에 가입했는지 피해자와 합치 여부에 관계 없이 무조건 공소를 제언하도록 하고 뺑소니 처벌은 특정 위법소행 가중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고 한층 더 무겁게 처벌하고 있습니다.
만일 사고로 인간을 상해에 이르게 해도 사고후 미조치로 도주했다면 1년 이상의 유기 징역 또는 5백만원 이상 3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하고 인간을 사망시킨 뺑소니 처벌은 무기 또는 5년 이상의 징역으로 하고 있습니다. 사상자를 현장에서 옮겨 유기했다면 처벌은 더욱 무거워집니다. 피해자가 상해에 이른 지경이라면 3년 이상의 유기 징역, 피해자가 사망한 케이스라면 5년 이상의 징역이나 무기 징역, 사형까지 언도될 우려가 있습니다. 뺑소니의 처벌이라고 해도 간단 사고후 미조치 벌금 정도의 사건인지 아니면 고의적인 유기인지에 따라 처벌 수위가 달라집니다. 오씨는 사무실 친구와 함께 식사를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약속이 예정되어 있었기 때문에, 오씨는 승용차를 몰고 거리로 나갔다고 합니다.
직진 중에 빨간불로 바뀌어 정차했습니다. 바로 앞에는 건널목이 있었지만, 초록색이 되자 아무도 없는 것을 확인하고, 오씨는 출발하게 되는데요. 그 때 보도 위에 있던 보행자가 난데없이 뛰어나와 피할 새도 없이 충돌하고 말았습니다. 예상치 못한 타이밍에 보행자가 무단횡단을 시도하다 충돌해 버렸을 케이스, 오씨는 혹시나 인명사고가 촉발한 것이 아닌가 두려워 머릿속이 하얗게 되는 것을 느꼈습니다. 누구나 이런 사태에 직면하면 당황스러울 수도 있고 회피하기 위해 도주를 떠올리기도 할 것입니다. 사고를 수습하지 않고 현장을 떠나게 되면 죄상이 나쁘다고 인식되어 높은 수위의 뺑소니 처벌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일명 36계로 불리는 항목은 교통 사고가 생성한 뒤 사고에 책임이 있는 인간들이 구호를 하지 않고 도망하는 것을 말합니다. 상대에게 부상을 입히거나 치명상을 입힐 수도 있는 사고를 내도, 즉시 조치을 이행하지 않으면 인명 피해가 더욱 증대할 수도 있으므로, 법률에서는 지굉장히 긴중한 범죄로 간주해 특정 불법소행 가중처벌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특정한 위법행동가 중벌은 재발의 형태가 높거나, 강한 벌로 다스릴 필요가 있다고 자각되는 범죄의 유형을 파악하고 그에 관한 벌을 가중시켜 주는 것입니다. 만약 사고로 인해 타측 상해를 도래하여 도망쳤다면 유기노역 복무나 벌금형에 처하게 될 수 있지만 형량이 높게 적용되는 편입니다.
사망 사고를 내고 도주를 했다고 하면 무기징역이 언도되거나 노역 복무 5년 이상의 형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또, 피해자를 목격했음에도 불구하고 유기하고 있었다면, 죄값은 보다 가볍게 부과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교통사고가 나면 신고를 통해 경관에 알리고, 구호를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피해자의 양태를 보고 검사를 받거나 치료를 받도록 조치하고, 통화장치번호를 전달하면서 나 자신의 책무를 다할 것을 밝히고 도망갈 의사가 없음을 밝히는 것이 긴중할 것입니다. 교통사고가 났을 때 처벌을 줄이는 가장 좋은 방도는 바로 경찰관에 신고하고 조처를 취하는 것뿐입니다.
이미 유발한 사고를 없던 일로 되돌릴 수 없고, 그 책임도 두려워 도주하면 더욱 강화된 뺑소니에 관한 처벌을 받게 되어 더 큰 역경에 빠지게 될 것입니다. 사실 모두 이러한 사실을 알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주하는 것은 초보 운전자이기 때문에 사고 경험이 적고, 너무 당혹하거나 운전을 해서는 안 되는 경위, 즉 음주를 하거나 면허 정지 등의 조치에 의해 무면허인 지경이 많습니다. 특히 음주운전에 대한 처벌 기준이 강화되어 이전에는 훈계의 정도에 불과했던 것도 지금은 면허가 정지되거나 취소되는 형세가 있지만 이러한 조치를 받을까봐 도주하거나 타방의 명의를 도용하는 등 추가적인 범죄행동에 이르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자신의 혐의를 줄이기 위해 일단 도주한 후 다른 인간에게 부탁하거나 불법행동행위을 뒤집어씌우기도 허나 이 모든 행동은 가뜩이나 무거운 뺑소니 처벌을 더욱 가중시키는 효율을 가져올 뿐입니다. 죄값이 대폭 음주운전의 처벌 강화가 되어 더 이상 범칙금형으로 언변이 손상되지 않을 수 있는 음주운전의 사건에 있어 긴요한 것은 사건에 연관되지 않는 것이 중차대한데, 만약 사건에 휘말린 지경이라면 기민하게 이를 처리하기 위한 적절한 대응 방도를 생각해 보는 것이 중대할 것 같습니다. 사건에 있어서의 공동체적, 국민적인 견지가 극히 나빠진 경위에서, 사건 도래시의 신속한 대처가 필요할 것입니다. 음주운전, 사고후 미조치, 교통사고판별 특례법 위반, 특정위법소행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행동 사건 등의 협력이 필요하다면 변호인을 통해 객관적이고 전격적으로 사건에 응수해 나갑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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