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뺑소니처벌 제대로 대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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뺑소니처벌 제대로 대처

 

 

요즘에는 각 세대마다 자동차가 1대씩 이상은 있는 듯합니다. 그리고 이제 막 시작하는 사회 초년생에게도 자동차가 있는 정도로 많은 분들이 차를 운전을 하고 다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말이 되면 근교나 다른 지방으로 가서 휴식을 보내거나 아이들의 등하교 또는 주말이나 출퇴근 등을 위해서 자동차는 꼭 필요한 것인데 그런데 생각지도 못하게 사고가 일어나는 경우도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뺑소니처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죄가 인정이 될 경우는 1년 이상 징역이나 5백만 원 이상 벌금을 받을 수 있으며 그 상대방이 사망한 경우는 무기 징역 5년 이상에 처할 수 있습니다. 보통 사람을 다치게 하는 것은 업무상 과실 치상죄에 포함이 되지만 자동차를 끌다가 운전으로 그리고 반복적으로 하는 일이다 보니 대부분 주의를 많이 주게 되지만 생각지도 못하게 이런 일이 발생하고 주의를 하지 못해서 교통사고가 많이 생겨나다 보니 업무상 과실 치상죄도 형사처벌로 된 것인데 현대 사회에서는 교통이용으로 생활의 필수품이 되고 또 나라에도 영향을 주는 교통사고까지 일어나다 보니 이에 대해서도 많은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경미하게 일어난 교통사고도 경찰조사나 검찰이나 형사 재판 등으로 이어지는 심각한 사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만약에 생각지도 못한 일이 일어났다면 빠르게 변호사의 도움을 받는 게 중요합니다.

 

 

만약 피해자 입장에서도 생각보다 물적으로나 인적 등에 대해서 손해 배상도 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을 통해서 자동차 종합 보험에 가임 경우는 교통사고가 일어날 경우는 업무상 과실 치상죄에 공소를 못하도록 되어 있는데 경과실에 의하거나 조금한 사고에 해당할 뿐이고 만약 심각한 사태가 일어난 경우는 할 수 있다 보니 이와 같은 일들은 보통의 사람들은 잘 알 수가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교통사고에 대한 형사 처분은 무시하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음주운전 불응이나 보복운전 뿐 아니라 신호위반이나 중앙선 침범 등도 다 해당이 되며 특히 이에 대해서는 아무리 경미하게 다쳤다 할지라도 형사 처분이 가능합니다. 사람을 다치게 해서 그게 중상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높고 사망으로 이어질 경우도 있다 보니 만약에 사고가 일어났다면 반드시 차량에서 내려서 상대방을 파악을 하고 연락처를 주고 자리를 떠나고 나중에 이에 대해서 조치를 하지 않아도 대상이 될 수 있으니 이런 부분도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실제로도 작은 접촉 사고가 일어났는데 피해자도 특별한 조치가 필요하지 않아서 그냥 가게되었다가 처분을 받은 것도 있습니다. 이렇게 사람이 만약에 다치거나 죽음에 이르게 한 경우는 중범죄로 취급이 되고 가중한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생각지도 못하게 본인에게 이런 일이 일어났다면 빠르게 자문을 구하는게 좋습니다.

 

 

 

만약에 집행 유예 선고를 받았던 자라면 3년 이하의 징역형 선고에 포함이 되어야 하고 판결도 1년 이하의 징역 선고인 경우는 매우 큰 실형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처벌이 인정이 되는 것은 어떻게 발생이 되었는지 피해자의 구호 조치를 하지 않고 떠나게 되었는지 등 모든 것을 따져 보게 됩니다. 그래서 보통 사람의 경우는 안전 의무를 다 했는데도 일어나게 되면 처벌을 받지 않게 되지만 대부분 이에 대해서는 잘 알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사고 자체도 인지를 못하는 경우도 있고 그리고 다른 장소로 이동하다가 다시 돌아오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으면 도주 차량 죄도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 입증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보통의 사람들은 법에 대해서 모르기 때문에 어떻게 입증을 해야 할지 모르고 대처를 해야 할지 모를 때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풍부한 경험이 많이 있는 변호사의 도움을 받는 게 중요합니다. 어떤 K씩 비가 많이 오는 날 운전을 하게 된 것입니다. 차를 사게 된지가 얼마 되지 않아서 특히 비 오는 날 운전 경험도 많이 없었지만 출퇴근을 위해서는 꼭 필요했기 때문에 퇴근 후 귀가를 하다가 뭔가에 부딪혔는데 안 보일 정도로 비가 와서 창문을 열고 쳐다 보니 상대방이 괜찮다고 그러기에 안심을 하고 그 자리를 벗어나게 된 것입니다. 상대방이 아무리 괜찮다고 할지라도 아무런 구호조치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고소를 당하게 된 것입니다.

 

 

대부분 형사사건은 초기 대응부터 제대로 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런 일은 대부분 별거 아니라 생각을 하다가 불이익을 당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 K씨도 본인도 잘 몰라서 아무런 생각 없이 경찰 수사관에서 조사를 받게 되었는데 모든 진술들이 피해자 입장으로 돌아가는 것을 느끼고 빠르게 도움을 요청을 하게 된 것입니다. 모든 상황들을 빠르게 파악을 하고 이날 비가 앞이 안 보일정도로 왔다는 점들을 주장을 하고 전과가 없었으며 성실히 사회생활하는 것으로 적극 주장을 해서 빠르게 무혐의에서 벗어 날 수 있었습니다. 초기 대응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이 결과가 이어지게 됩니다. 만약에 형사사건에 연루가 되었다면 처음에 경찰 수사부터 시작해서 기소로 검찰에 넘어가게 되면 검찰에서 조사를 받고 그리고 나서 재판이 이어지게 됩니다. 이런 단계는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몇 개월에서 1년 이상 걸릴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이런 일은 혼자서 해결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만약에 처음부터 변호사의 조력을 받는다면 빠르게 혐의에서 벗어 날 수 있다 보니 경찰 수사에서 마무리가 될 수 있기에 초기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본인은 억울하다고 몰랐다고 호소를 하더라도 이를 받아 주는 곳은 없습니다. 법은 말을 번복하는 것보다 어떻게 입증을 하는지에 대해서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런 부분은 보통의 사람은 알수가 없기 때문에 도움을 받는 게 좋습니다.

 

 

 

 

 

또 다른 사례로는 운전자 Y씨는 이런 사고가 일어나서 충분히 구호 조치를 했다고 생각했는데 불구하고 혐의를 받게 된 것입니다. 지방에 살고 있는 Y씨는 차를 운전하고 후진을 하다가 어떤 자동차와 부딪히고 이로 인해서 그 안에 탑승하던 동승자가 충격을 받게 된 것입니다. Y씨는 빠르게 경찰에 신고를 하고 몇 분 후에 이에 관련해서 방법을 의논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난 후 Y씨는 급한 업무가 있어서 명함을 건네주고 현장을 떠났고 이후에 상대방 운전자와 동행자는 병원을 찾아서 치료를 하고 상해 진단을 받게 되었습니다. 모든 상황들을 살펴보니 Y씨는 도로 교통법상 구호 조치를 이행하지 않고 사고 장소를 떠난 이유로 뺑소니처벌을 혐의를 받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바로 떠난 것이 아니고 약 20분 후에 교통사고 처리에 관련해서 의논을 하고 사고 직후에 바로 특별한 통증에 관해서도 말하지 않았을 때 Y씨는 이에 관련해서 억울하다고 주장을 해서 무죄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우리가 생각지도 못한 일들이 많이 일어 날 수 있으며 그리고 운전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교통사고도 일어 날 수 있다 보니 이에 관해서 잘 알아 두셔야 합니다.

 

 

평소에 아무리 운전을 조심을 한다고 하더라도 생각지도 못한 일들이 일어 날 수 있어요. 그런데 이런 일로 인해서 너무 자책만 하지 마시고 빠르게 도움을 요청하는 게 현명합니다. 만약 아무런 조치도 하지 않고 지나가게 된다면 불이익을 당할 수 있으며 상대방이 더 큰 상해를 입거나 시간이 지나서 사망에 이른다면 가중한 처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법에 관해 잘 모르다 보니 다양한 일이 일어나도 명함을 주고 자리를 떠나는 경우가 상당히 있어요. 그런데 명함을 주더라도 그 자리에서 구호조치를 하지 않았기에 혐의를 받을 수 있어요. 만약 비슷한 사고가 일어났다면 그 자리에서 내려서 상대방을 상황을 파악을 하고 인적사항에 관해서 건넨 다음에 병원까지 같이 이동을 해 주는 것도 좋으며 후에 어떻게 철저하게 조치를 하는지가 중요하기에 이와 같은 부분에 관해서도 신중하게 하셔야합니다. 만약에 이미 사고가 일어났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를 때에는 신속하게 풍부한 경험이 상당히 있는 변호사의 조력을 받아서 빠르게 혐의에서 벗어 나 보시길 바랍니다. 한순간의 실수로 인해서 어떻게 바뀔지도 모른다는 것에 관해서 너무 낙심만 하지 마시고 신속하게 요청을 해서 억울한 부분들을 제대로 대처를 해서 혐의에서 벗어나시길 바랍니다.

 

 

 

 

 

 

차량을 타고 가던 중, 불상사를 낸 다음 도주를 하게 되면 어떠한 범죄행위에 대한 혐의를 받게 되는 것일까요? 운전자가 이렇게 불상사를 일으킨 후에 상해를 입혔을 경우에는 다친 상대방에 대한 구호조치를 제대로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도주를 하였다면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인 도주차량죄에 해당되고 있지요. 이에 대해 흔히 알고 계시는 ‘뺑소니’라고 부르는데요. 이는 결코 경하지 않습니다. 특히나 운전을 하는 중에 피해자가 죽음의 상태에 이른 경우에는 무기징역이거나 5년 이상의 징역형이 내려질 수 있습니다. 상해를 입은 경우 1년 이상의 유기징역이거나 500만원 이상, 3000만원 이하의 벌금형이 내려지고 있습니다. ​본 사안은 끊이지 않고 가증되고 있기 때문에 처벌 수위를 높여야 한다는 의견이 상당합니다. 특히나 본 혐의로 경찰의 조사를 받게 되는 가해자의 경우에는 본인이 범했다는 사실조차 인식하지 못하는 케이스도 존재합니다. 이런 진술의 대다수의 상황은 ‘비접촉사고’인 경우가 많은데요. 접촉의 상황이 없었을지라도 불상사가 야기되었고, 이에 관한 구호조치를 하지 않는다면 가중된 뺑소니처벌을 받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운전자는 주의해야만 합니다. 한 가지 사례를 통하여 비접촉사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국도에서 한 차량에 타고 있던 운전자가 급작스럽게 운전대를 꺾고 가드레일을 박은 후에 논두렁 방향으로 떨어지고 말았는데요. 갑자기 이러한 불상사가 야기된 까닭은 마주해오던 승용차 한 대가 중앙선을 침범하였기 때문이었습니다. 해당 승용차에 몰고 있던 운전자는 논두렁 쪽으로 빠진 차량을 고스란히 방치한 상태로 사고 현장을 떠나게 되었는데요. 경찰관 측은 당시 마주해왔다는 해당 승용차 운전자를 붙잡았으며, 만일 접촉의 상황이 없었을지라도 불상사를 유발한 죄, 별다른 구호조치를 하지 않은 상태로 현장을 떠난 죄의 묻고, 혐의를 적용시켰습니다. 반드시 차량과 타인을 부딪치지 않았을지라도 비접촉 후의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올바른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면 이 혐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도로교통법에서는 교통사고가 야기된 경우, 운전자는 즉시 정차를 한 뒤에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기서의 대상은 운전자만 해당이 되는데요.

 

 

 

 

 

 

상도의 죄가 중하게 다루어지는 이유는 골든타임이 있는데 해당 시간 내에 구호를 하지 않고 도주를 하게 된다면 피해자 측은 사망을 할 수도 있는 사안에 속하기 때문입니다.​ 해당 물의가 일어나 두려움에 현장에서 도망치게 된다면 더욱 가중된 처벌이 내려지게 될 뿐만 아니라, 처해진 상황을 더욱 악화시키는 일이죠. 이를 반인륜적 범죄행위라고 말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피해자 측이 불상사가 난 후, 괜찮다고 언급한 다음 현장을 벗어난다면 죄에 성립이 되지 않는 것일까요? 여기서 1가지의 사례를 보도록 하죠. 아파트 단지 내에 있던 놀이터에서 7살인 인군이 친구들과 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친구들과 오랜 시간 놀고 집으로 돌아가던 길에 주차를 하고 있던 차량에 치이고 말았습니다. 이에 운전자는 깜짝 놀라서 차량 밖으로 나아 인군의 상태를 이리저리 살폈고, 인씨에게 괜찮냐고 물어보았습니다. 아이는 차에 치였지만 괜찮다고 말을 했는데요. 이에 운전자 김씨는 큰 부상이 아닌 것이라고 생각되어 별 다른 구호조치를 없이 사고 현장을 떠났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가벼운 타박상인줄 알았던 이 불상사로 인하여 인씨는 뇌진탕 증상을 보이기 시작했으며, 병원에서 전치 2주 정도의 진단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인씨의 아버지 분은 운전자 김씨를 고소하기에 이르는데요. 이에 김씨는 자신은 인군에게 괜찮냐고 물어보았고, 괜찮다는 말을 믿고 병원에 따로 데려가지 않았었다고 주장하며 억울함을 전하였습니다. 이 사례에서 재판부 측은 어떠한 판결을 내렸을까요? 재판부 측은 본 사안에 대하여 혐의를 적용시켰는데요. 아직 판별력이 부족한 어린 아이인데 괜찮다는 말 한마디에 피해 아동 부모님에게 연락을 취하지 않았고, 병원에 이송하지 않았다는 점은 도주의 의도가 존재했다고 본다고 전하였으며 벌금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이와 같이 어떠한 상황이든 이러한 사고가 발생된다면 병원부터 데려가야 마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피해자 측이 무조건 괜찮다고 언급했을지라도 이 죄에 연루될 수 있기 때문이죠. 특히나 요즘에는 음주운전법이 강화되었으나 여전히 음주운전 후 뺑소니 사고가 일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음주를 하게 되면 상황 판단능력이 저하됨으로써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음주를 한 후에 일어난 사안은 다른 상황보다 더 가중처벌을 내리고 있죠. 또 고의적으로 도주한 자는 무면허운전자나 운전면허 정지가 된 상황에 있는 분들도 많습니다. 당장 처벌을 받는 것이 두려워 도주를 하게 된다면 더욱 중한 처벌을 받게 된다는 것을 명심하시고 신원을 확인하는 명함을 건네주어야 합니다. 이처럼 현장을 떠났을지라도 구호조치가 필요한 상황에서 도주했다면 본 죄가 적용될 수 있죠.

 

 

 

 

 

이렇듯 법리쟁점이 되는 부분에서는 쟁점이 난잡하며, 만일 상대방과의 협의가 되지 않는 경우에는 기간도 지체될 수 있습니다. 특히나 형사사안은 초반의 진술 단계에서 어떻게 대처했는지에 따라 결과가 상이해지기 때문에 불상사를 낸 운전자는 당혹스러워 자지 마시고 침착하게 변호인의 조력을 통해 사안을 해결해야겠습니다. 초반의 진술에서도 변호인과 동행하는 것이 바람직하죠. 피해자 측이 상해를 입었고, 운전자가 도주를 한 케이스에는 죄를 면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높은 형량을 받지 않게 담당 변호인이 당사자의 상황을 변론할 수 있으니, 현재 이러한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으시다면 고민만 하지 마시고, 실질적으로 문제를 풀고 대응을 할 수 있는 변호인의 자문을 구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분위기를 눅이지 않고 자리에 끝막으려고 늦은 때까지 술자리를 이어나가는 케이스가 무수할 수밖에 없습니다. 새벽에는 대리를 부르기도 아깝거나 정말 거리가 가깝거나 애매한 위치에 있거나 아니면 술을 조금만 마셔서 등등의 이유들로 직접 운전대를 잡으시고 차를 운전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는 시기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단속은 이러한 때 더욱 더 심하게 하고 있다는 것을 많은 분들이 아셔야 합니다. 당연히 불법이고, 많은 사람들을 다치게 할 수 있고 심하게는 사망까지 이르게 할 수가 있기 때문에 당연히 해서는 안 되는 행위이고 조심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데요. 그러나 만약에 술을 마시고 운전을 하고 가다가 누군가를 치고서 깜짝 놀라서 덜컥 그 자리를 런 대응 없이 도주하거나 떠나버린다면 그래서 처벌사태에 놓여 진다면 어떻게 하여야 할까요? 이러한 상황에 처해 계시다면 이는 어떻게 이루어지고 어떻게 하면 이러한 상황들에서 조금은 벗어날 수 있을지 차근차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주목해주시길 바랍니다. 만약에 이렇게 혐의에 처해있다면 다른 범죄들보다 더 심각성이 높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받는 벌 뿐만이 아니고 가중처벌 해당 대상이기 때문이죠. 면허취소 4년에 500만 원 이상의 벌금형을 받을 수 있게 되신다는 것은 꼭 알고 계셔야 한답니다. 그래서 좋은 방법은 정말 양심적으로 단속을 하든 안하던 음주 후 차를 모는 행동은 절대 하지 말아야 합니다. 만약에 덜컥 일을 저질러 버리셨다면 빠르게 빠져 나오는 것이 좋습니다. 처벌은 다른 교통사고들에 비하면 더 형이 높게 나가기 때문에 대처를 잘 해야 하는 사례들 중 하나인데요. 꼭 운전을 해야만 하는 업종에 종사를 하고 계시다면 정말 생계까지 위협을 받을 수도 있는 것이 바로 이 삼십육계입니다. 때문에 그런 의도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처벌을 피하기 어려운 경우가 생길수도 있고, 더욱 더 조심을 하셔야 합니다. 앞서 물의가 무수하게 진척되었다면 무혐의 선고를 받는 것은 더욱 난해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초기에 적절한 대응을 하는 것이 중요하죠.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불리하게 흐를 수가 있기 때문에 꼭 초기부터 빠르게 맞서서 대응을 하셔야 한답니다. 그러면 형벌의 선례들을 일차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번째 선례인데요. 물방울이 오는 새벽입니다. ㅂ씨는 술을 마시고나서 대리를 부를 수가 없게 되자, 에라 모르겠다는 생각으로 도로 위를 직접 운전을 하고 있었답니다. 그런데 술을 많이 먹은 상태여서 그런지 운전도 위협적으로 하고 있었습니다. 길을 지나가던 A씨는 ㅂ씨의 차를 보고 피해야했다고 생각을 하고 피하려고 하다가 차와 접촉은 없었지만 빗길에 미끄러지는 바람이 크게 다치고 말았습니다.

 

 

 

 

 

 

그런데 ㅂ씨는 술에 취에 있어서 이를 보지 못하고 그냥 계속 가던 길을 가고 말았죠. 새벽이고 워낙 어둡고 비까지 오는 바람에 더 시야가 안보였던 상황이었습니다. ㅂ씨는 A시가 있는지도 몰랐으며 그래서 자신은 억울하다는 점을 강하게 피력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경찰에서는 이러한 결론이 나왔답니다. 가해차량과 접촉이 이루어지지 않았고, 빠르게 스쳐지나가는 물체를 본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차를 잠깐 멈추고 창문 밖으로 살펴보았지만 아무것도 보이지 않아서 사고가 낫다고 인지를 못하였다는 점과 목격자의 의견까지 취합을 해 보았을 때, 중앙분리대에 A씨가 가려져 있고 옷 자체가 어두워서 잘 보이지 않았다는 말에 신빙성이 있다고 판단을 하였고, 따라서 ㅂ씨는 무혐의 처분을 받게 되었는데요. 그러나 술을 마시고 운전을 한 것 자체에 대해서는 적당한 처벌을 받았다고 합니다. 여혹 이러한 케이스에 조력을 못받았다면 어떤 뺑소니처벌을 받았는지는 변수가 될 것입니다. 대부분 돌릴 수 없는 마무리를 맞았습니다. 음주라는 것 그 본래의 바탕에 처벌이 가중으로 들어갈 수가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초기부터 적절하게 대응을 하는 것이 중요하죠. 다음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트럭기사였던 50대 남성 ㄱ씨가 삼십육계로 운전면허 취소와 400만원의 벌금형을 받게 되었습니다. 왕복 2차선 도로를 지나다가 길에서 걸어가던 B씨를 치었지만 그냥 도주를 한 혐의였습니다.

 

 

 

그러나 전치 2주의 경미한 피해였음에도 과한 처벌을 받게 되었는데요. 잘못을 인정하고 벌금을 납부하긴 하였지만 억울함을 어떻게 할 수가 없었는데요. 트럭운전으로 생계를 유지하고 있었기 때문에 ㄱ씨는 피해가 막중할 수밖에 없었답니다. 하소연을 했지만 결과가 달라지지는 않았습니다. 이러한 선례는 교통상의 물의에 대하여 타격을 받은 이가 구호를 도외시 받았기 때문에 인명피해가 더 가중될 수 있고, 손해배상이나 형사처벌에서 책임을 지지 않으려는 시도로 보이기 때문에 죄질이 나쁘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현행법상 더 엄하게 처벌을 하는 것도 사실이죠. 도로교통법상에서 인명피해를 냈을 경우에 더욱 이에 대한 가중처벌을 하게 되어있답니다.

 

 

 

 

 

 

 

그래서 이러한 케이스에는 밥술을 지속하기도 난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때에 초엽에 자문을 구해 구제를 진행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음 사례인데요. 운전자 E씨는 차량에 함께 오른 W씨처럼 술을 마신 후에 운전을 했다가 상대방에게 피해를 준적이 있었습니다. 그때 운전자였던 E씨는 W씨보다 더 술을 많이 마신 상태였기 때문에 음주운전이 발각될 경우 가중처벌을 받을 수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E씨는 W씨가 운전자고 자신이 동승자였다고 거짓말을 하게 됩니다. 후에 경찰조사과정에서 사실이 밝혀졌고, 검찰은 E씨를 줄행랑으로 기소를 하게 되었죠. E씨는 운전자를 속인 것은 맞지만 사고 후 도주에 해당하지는 않는다고 반박을 하였지만 경찰을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피해자들의 상해가 확인이 되었다면 운전자는 피해자를 구호해야 하는데 신분을 속이고 조치를 잘 하지 않았다는 점은 사고 책임을 회피하려는 중대한 범법 행위로 도주 행위와 마찬가지라고 보는 것이라고 판결이 되었답니다. 비단, 물의가 발생한 때에 음주 계측이 W씨에게만 성립되어졌기에 E씨의 음주 묽음의 정도를 어리짐작하는 것은 비밀하지가 못하다는 변별로 음주운전 혐의 자체에 대해서는 무죄를 선고받게 되었습니다. 허나 통상 줄행랑이라고 한다면 실형을 피할 수 없는 입장에 놓이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때 얼마나 빨리 대처를 하는지, 얼마나 더 많은 긍정적인 입장을 모으는지에 따라서 약간의 낮은 형벌을 받을 수 있는지 없는지가 결정이 된다고 할 수가 있답니다. 때문에 초동대처가 정말 중요하다고 할 수가 있답니다.

 

 

 

 

 

 

도망에 대한 처벌은 강도도 높고 피해도 크게 날 수 있기 때문에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만약에 억울하게 혐의를 받고 있다고 하신다면 초기에 빠르게 대응을 하시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할 수가 있습니다. 인명피해가 났다고 하면 더 가중처벌이 되고 죄질이 나쁘게 판명이 나기 때문에, 신속하게 방안을 모색해 보는 것이 중요하죠. 그러나 중요한 점은 이러한 원인을 만들지 않는 것이라는 점 잊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버스를 운전하는 U씨는 아무 곳의 2차선 차도에서 오른쪽으로 돌다가 N씨가 운행하는 시내버스를 들이받게 되었고, 이로 인하여 N씨가 운전하던 버스차량의 좌측 사이드미러와 U씨의 승합차 창문의 국부가 깨지고 말았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사고가 발발된 다음, U씨는 상대에 관한 다른 사죄의 겉모양 또는 조치를 취하지 않은 입장에서 자신의 자동차만을 살펴본 뒤에 실지를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이에 분노하게 된 N씨는 U씨의 차량을 뒤쫓았으나 그를 잡지 못하였고 N씨는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은 결과, ‘무릎 염좌 및 긴장’등으로 전치 2주가량의 상해 진단서를 발급받게 되었는데요. 그 후 U씨를 도망 혐의로 신고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U씨는 범인으로써 엄중한 뺑소니처벌을 받게 되었을까요? 결론부터 살펴보면 “처벌을 받지 않았다.”였습니다. 대법원의 심판부 측에서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도주운전죄가 실현되기 위해서는 피해자에게 사상의 결과가 야기되어야 하는데 상해로 평가될 수 없을 만큼의 생명이나 육체에 관해 단순한 위험에 그치거나, 혹은 다소 하찮은 상흔으로써 치료가 필요 없으며 자연스럽게 치유될 수 있는 케이스에는 이에 해당된다고 볼 수 없다며 변고의 운전자가 실질적으로 피해자를 구호하는 등의 조처를 취할 필요가 없었을 케이스에는 사고 장소를 떠났다고 할지라도 도주운전죄가 적용되지 않는다고 설명했습니다. 처벌을 받게 될 시에는 형사적인 처벌은 물론, 행정처분이 있습니다. 추후의 4년 동안 운전면허 취득이 불가하게 되기 때문에 이와 동일한 범행을 절대로 저질러서는 안 된다는 것을 유념하셔야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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